㈜로보라이즌 ‘핑퐁로봇’은 기본 모듈인 큐브와 큐브를 연결하는 다양한 형태의 링크를 조합해 여러 형태의 로봇을 제작할 수 있다.
큐브는 블루투스 5.0 무선 통신으로 연결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로봇,시스템,프로젝트 등 제한 없이 확장할 수 있다.
또한,컴퓨터나 노트북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도형 그리기,모션 메이커,조이스틱 버튼 등 놀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코딩활동을 할 수 있고,핑퐁 전용 스크래치 3.0 프로그램으로 큐브 및 핑퐁 로봇을 제어할 수 있다. 코딩 교육을 위해 핑퐁을 활용한다면 교육용 패키지를 구입하면 된다. 교육용 킷은 큐브 2개가 포함된 베이식 패키지로 SW교육을 시작하여 빛,소리,모터 등 다양한 IoT 센서가 포함된 확장 킷까지 준비하고 있고,방과후 과정 LESSON 킷은 A단계부터 D단계 총 4단계이고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큐브가 하나씩 추가되어 다양한 링크를 이용해 더 많은 로봇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한다. 초급 이상의 코딩 교육을 위해 파이썬,자바,C언어 등에서의 제어도 지원한다. 큐브를 연결하는 다양한 링크는 홈페이지에서 3D 프린팅 데이터를 공개하여 누구나 자기만의 로봇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.
이러한 강력한 확장성을 가진 로봇을 만들기 위해서 다중 큐브 동기화 문제,다중 네트웍 문제,충전 문제,편의성 문제,가격 문제 등 상품성,사업성과 직결된 이슈를 해결하며 확보된 기술과 특허들은 ㈜로보라이즌이 가진 월등한 경쟁력이 되었다.
쉽고 빠르고 재미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상의 모든 로봇을 만들어 내고 나만의 로봇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혁신 플랫폼으로 하드웨어,소프트웨어,센서까지 풍부한 리소스를 오픈하여 사용자와 사업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로봇으로 출시되었다. 이로부터 핑퐁 로봇은 어린이들은 장난감으로 학교에서는 코딩교육용 로봇으로 사용하며 로봇 전문가들도 심층적인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
* G큐브 특징
- G큐브를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로봇 조립 가능
- 대부분의 핑퐁 로봇은 G큐브의 버튼을 누르면 1분 내에 쉽고 빠르게 조립가능하며,스마트기기(노트북,스마트폰등)과도 추가 설정없이 빠르게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함
- G큐브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수십개의 큐브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보유
- 마이크로비트와 G큐브간의 연결을 통해 기존 핑퐁로봇을 제어할 수 있음.
- 아두이노와 G큐브간의 연결을 통해 기존 핑퐁로봇을 제어할 수 있음
--dotted line--
-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확장가능한 교육용 로봇